2012년 5월 

오비맥주 'Cafri' _ Logo & Package Design Renewal Strategy



* Preview 

오비맥주 주식회사의 Cafri VBI 리뉴얼을 출시 17년 만에 진행, 더욱 젊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발전시켜 시장 내,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.


[My Role]

소비자 조사 및 브랜드 디자인 에센스 기획 / 기획단계 참여율 - 50% (입사 전 진행된 프로세스 제외)


-


1. New Slogan

"산뜻한 기분전환, 상쾌한 카프리"란 슬로건으로, 더 젊고 신선한 맛과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했습니다.


2. Direction of Renewal

"모던함 + 세련됨"의 조화

투명한 병이 주는 깨끗함과 세련된 이미지를 유지하며, 프리미엄 맥주로서의 모던함을 더욱 강조했습니다. 특히, 기존의 태양빛을 형상화한 엠블렘을 간결하면서도 곡선의 이미지가 살아나도록 리뉴얼하여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.

 

3. Target 

20-30대의 젊은 층을 타겟으로, 점차 외국산 맥주와의 경쟁이 심해지고 있는 마켓 내에서 프리미엄 맥주로서 주 소비층에게 소구할 수 있도록 디자인 에센스를 재정립했습니다. 

 

4. Design Renewal